거창군청소년수련관 소속 거창군청소년참여위원회(we-chi)는 지난 4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제12기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3월 초에 구성이 돼 ‘참여하는 청소년, 변화하는 지역사회’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정책 제안과 청소년 지역 참여활동을 전개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구성원으로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긍정적인 지역의 변화를 만들고자 활동하는 청소년 대표 자치기구이다.


이번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촉식은 양동인 거창군수가 직접 위촉장을 수여해, 지역 내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대표성을 확립시키고, 지역에서 청소년들의 지역 참여 활동과 정책제안 활동에 대한 지지를 보냈다.


이날 위촉식 후 청소년참여위원들은 군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참여위원의 활동과 참여위원들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청소년들의 지역 참여에 대한 생각을 나눴다.


양동인 군수는 “후보자 때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만나서 인터뷰 당시 청소들의 예리한 질문들이 큰 자극이 됐다. 그리고 청소년 토론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역문제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했다.


‘군수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토론회’ 는 올해 하반기 (9월 24일 예정)에도 가질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