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도서관(관장 박경희)은 7월 1일~15일까지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여름독서교실은 ‘초록 지구를 지켜라’를 주제로, 환경 동화를 읽고 시나리오 구상, 소품 제작, 마임, 인형극 제작을 하는 독서활동과 모기퇴치스프레이, 천연연고 등 화학성분이 없는 천연제품만들기 강의로 구성된다.


운영기간은 7월 28일(목)~30일(금) 까지 3일 간 오전 9시 30분~12시 40분까지다.


관내 초등학교 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과 개별 접수를 병행하고, 선착순 20명 정원이다.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각 학교 담당 선생님께 문의하거나 거창도서관으로 직접 방문 및 전
화 접수를 하면 된다.
 
여름방학특강 ‘원리가 보이는 창의 실험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 실험을 진행한다.


강의는 8월 2일(화)~12일(금)까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8회 운영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는 총 8,000원이다.
정원은 14명 선착순이고, 신청은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를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다양한 독서 활동과 여름에 필요한 생활용품 만들기를 통해 환경의 소중함과 화학성분의 유해성을 깨닫고, 간단하고 재미있는 실험을 체험하고 생활 속의 과학을 몸으로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