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7일 거창관광호텔에서 2013년 우수평생학습동아리 임원 80명을 대상으로 ‘2013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역별·분야별 다양한 평생학습동아리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학습동아리 운영 노하우와 역할을 점검하며, 학습·공동체 의식·나눔과 봉사의 목적의식 함양을 통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하는 경쟁력 있는 학습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학습동아리의 비전은 지역에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워크숍에서는 학습동아리가 준비한 연간 사업계획 발표와 이홍기 군수의 인사말에 이어 한국평생교육연구소 전하영 연구원의 지역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동아리, 평생학습동아리 운영가이드 등의 주제 강연, 김영숙 광명시 학습동아리 연합회 회장의 사례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을 통해 자발적으로 학습과 토론, 봉사를 하며 공동의 관심사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습동아리들에게 지속적인 동기부여와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해 평생학습 공간 제공,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지원, 평생교육 사업 참여기회 제공, 정기적인 학습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학습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하여 소통과 화합,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한 교육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