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지역거점유치원(거창군 관내 공・사립유치원) 원아 400여명은 11월 16일과 18일 양일간 거창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토마스와 친구들 – 용감한 기관차와 괴물소동」 영화를 관람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지역거점유치원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공연을 관람할 기회가 적은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아들에게 영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유아들이 생동감 있는 시청각 자극을 통해 감성과 창의적 사고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토마스와 친구들 – 용감한 기관차와 괴물소동」은 직접 보지 않아서 정체를 알 수 없다는 이유 때문에 생겨난 막연한 공포와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생겨난 편견 등 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 아이들이 겪게 될 다양한 문제를 친구들과의 우정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고, 그것이 진정한 용기라는 것을 알게 해 준다는 내용이다.


영화를 관람 한 원아들은 “영화관에 직접 와서 보니 더욱 재미있었고, 또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지역거점 유치원인 거창유치원 박현자 원장은 “1년 동안 영화 관람 외에 공・사립 유치원 연2회 인형극 관람 지원, 꿈나무 축구교실, 교원・학부모・자원봉사자 연수, 좋은 수업 나눔의 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내년에도 더 많은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해 지역중심 유치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