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정기)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월 23일 본관2층 세미나실에서 ‘2016년 자기주도학습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16년 자기주도학습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학습에 관하여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신만의 학습법 사례를 발표함으로서 학습동기유발과 대학 내 면학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10개의 팀이 참여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자격증 취득법, 전공성적 향상을 위한 학습방법, 효과적인 암기방법, 자기주도 영어학습법, 전공성적을 향상시키는 필기법 등 자신만의 학습방법을 발표했으며, 간호과 3학년 김윤정 학생이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어 학습 방법’이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참가학생들은 이번 자기주도학습 대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연구해 봄으로 인해서 학습 의욕을 더욱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고, 이번 사례발표를 통해 다른 학생들의 공부 방법을 함께 공유하면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정기 총장은 “이번 대회가 학생 스스로가 학습에 관한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를 함양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돼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습 의지와 학업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지원, 교육시스템 구축을 통한 학습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