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면장 이해용)은 지난 29일 면 복지회관 3층 가조안전체험관에서 창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아 39명 및 인솔교사 4명을 대상으로, 안전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생활안전교육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지진·화재·생활응급처치 요령에 관한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및 물소화기체험, 화재 시 대피요령 및 연기비상탈출 체험 등이 준비됐다.


 또, 내실 있는 교육과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현장경험이 풍부한 거창소방서 가조119안전센터(센터장 박진하)의 협조를 받았다.


소방대원이 특별교육강사로 활동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


 어린이를 인솔한 병설유치원 교사는 “요즘 자주 발생하는 지진, 안전사고 등으로 조기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 견학을 하게 됐다. 체험관 방문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이나 위험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체험하고 올바른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조안전체험관은 거창 관내 유일의 안전체험교육의 장으로, 가조면 복지회관 3층에 마련돼 있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