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대표 도재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4일~15일, 한 해 동안 아카데미를 지원한 기관 및 단체 15곳에 감사의 편지와 함께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하는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를 진행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남도 청소년 기관 및 단체가 지난 10월에 협약식을 맺은 청소년지원사업이다.


 ‘고마워YO’는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 실천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고마워YO’의 Y는 YOUTH(청소년), YES(긍정) 등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은 ‘감사나누기, 행복더하기’다.


 행사에 참여한 조현진(샛별중 1학년)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카데미를 지원해주신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분들께 감사함을 전한다. 내년에도 청소년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원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카데미를 지원한 기관·단체로는 거창문화원, 거창군청소년수련관·문화의집, 거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창고등학교, 떡머슴 등이다.


 아카데미에서는 초등생 5∼6학년,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2017년도 신입생을 지난 6일부터 모집하고 있으며, 기타 사항은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