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강신화)은 26일(목) 청내 3층 회의실에서 군내 전체유·초·중·고등학교장과 학교교육계획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거창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거창교육지원청이 추구하는‘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의 교육지표 달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설명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2017년 정책방향으로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운영,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행정 등으로 잡았다.
또, 역점과제로는 행복학교 운영, 행복한 책읽기 문화조성, 폭력업는 공감학교 만들기, 교직원 행정업무 적정화 등을 설정하여, 배움과 나눔, 인성교육을 강조하면서 거창 행복교육을 실현코자 했다.
거창지역의 특성을 살린 특색교육활동으로는 “거창한(憪) 연극교육, 우리 모두가 STAR”로 주제를 잡아 각급학교에서 연극동아리 운영, 연극활용 수업, 연극 관람 기회 확대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감성과 재능을 기르고 배려와 협도의 태도를 길러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기르도록 설정했다.
거창교육청은 앞으로 거창교육의 정책이 학교 교육현장에서 효율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지방자치단체나 사회문화단체 등과 협조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