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16일 교원의 연구모임을 활성화하고 1인 1연구 활동 풍토를 조성해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인성교육’이란 주제로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원장 제경숙 교수가 강의했으며, 거창유치원 교원 단체인‘참 인성 유아사랑 연구회’회원 20명과 학부모, 관내 공립병설유치원 교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연수는 유아기 인성교육이 중요한 이유와 인성교육이 강조되면서 실제 현장에서 달라진 인성교육의 모습, 인성교육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 아이들의 애착특성이 인성교육과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알아보는 아동의 심리에 대한 이론적 접근을 비롯하여 인성교육의 개념과 내용, 인성교육의 지도 원리를 중심으로 실시됐다.

 

특히 인성교육의 내용과 교수학습방법, 효과적인 대화기법 사용하기 등은 참 인성 유아사랑 연구회 교원의 연구 활동과 학부모의 유아기 자녀양육법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관내병설유치원 교사들이‘유치원 교사로서 자신만의 인성교육의 철학은 무엇인가?’를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우영혜 원장은“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인성교육’연수를 통해 교실 수업 개선을 도모할 수 있는 교수․학습 방법 연구가 활성화 돼 기본생활습관을 비롯한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