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13일 청내 3층 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도서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2017학년도 3월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7학년도 신학기 첫 학교장 회의로 새로 전입한 학교장과 교육청 직원을 소개 후, 3월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전달 연수와 함께 청렴 추진 계획 및 이행사항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학기 초등돌봄교실의 안정적인 운영 방안, 행복한 책 읽기 및 인문학 교육 운영 내실,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 추진 계획, 신학기 안전사고 및 감염병 예방강화, 지진 대피 교육 및 감염병 예방 관리 강화 등 2017학년도 3월 경남교육청 및 거창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내용을 전달했다.


이어, 학교 회계사고 예방을 위한 연수와 함께 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청렴 추진 계획과 함께 그간의 이행 사항을 발표했다.


마경수 교육지원과장은 “거창교육의 원천은 학교장과 교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이다.   미래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인성교육, 문화예술교육과 체육활동 중심의 감성교육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만족하는 교육 도시 거창의 기틀을 다지는 신학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