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23일 거창관내 유치원과 소만어린이집 16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학부모 참여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유치원 교육실적 및 1년 동안의 유치원 교육활동 소개와 특색사업, 특별프로그램으로 사전 찾기, 코카리나 연주, 자전거 타기, 줄넘기, 건강달리기, 동극과 축구, 발레, 텃밭 가꾸기 등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들과 참여수업에 대한 안내가 있은 후에 학부모의 참여수업이 진행됐다.
학부모 참여수업 시간에는 연령별로 미니케잌 만들기(만3세), 에코백 만들기(만4세), 염색티셔츠 만들기(만5세) 등 유아들과 부모님이 함께 활동을 해보는 아주 특별하고도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참여수업이 끝난 후 학부모들은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의 과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부모와 유아가 함께 의논하고 대화하며 결과물을 만들고 그 결과물을 함께 감상하며 의사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 대병초등학교 강호경 교장이 ‘소중한 내 아이 성공적으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 특강은 대화하기, 가족 간 역할 분담, 도덕성 기르기 등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예비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 후 참석한 학부모들은 거창유치원 급식소에서 자녀들이 평소 먹는 점심(기장밥, 영양갈비탕, 버섯잡채, 참나물무침, 배추겉절이, 수박 등)을 먹으면서 동심에 젖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