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승휘)는 지난 16일(일) 거창5일장날을 이용해 「아름다운 선거, 신명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감악산풍물패’와 함께 거창군선관위에서 출발, 시장을 통과해 거창로터리까지 「아름다운 선거」를 위한 행진을 했다.


감악산풍물패가 풍물놀이를 하면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5월 9일 투표합시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거리를 지나가는 군민들 및 시장 손님들과 함께 즐겁게 호흡했고 제19대 대통령선거에 꼭 투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로터리를 거쳐 최종목적지인 군청 앞 민주광장에 이르러서는 감악산풍물패의 신나는 풍물 공연을 배경으로 제19대 대통령선거가 ‘아름답게’ 치러져 ‘신명 나는 대한민국’이 만들어지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라 적힌 카드로 카드섹션을 하며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군선관위는 아름다운 선거를 저해하는 공직선거법 위반행위를 발견하는 사람은 전국 어디서나 선거콜센터1390으로 제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정책·공약 바로알기 주간’이 4월 27일~5월 3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란의 정책·공약 알리미를 통해 후보자별 공약과 분야별 10대 공약 등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후보자들의 정책과 공약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