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조면(면장 이해용)은 7일 오전 가조면 복지회관 3층 가조안전체험관에서 신나는강남어린이집 원아 20명 및 인솔교사 4명을 대상으로 지진․화재․생활응급처치 요령에 관한 영상교육과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물소화기체험, 화재시 대피요령 및 연기비상탈출 체험 등 안전의식향상을 위해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하는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주부민방위기동대 대원 4명의 도움과 함께 내실 있는 교육과 체험이 될 수 있도록 현장 경험이 풍부한 거창소방서 가조119안전센터(센터장 박진하)의 소방대원이 교육강사로 나서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교육을 제공해 유익한 체험학습이 됐다.
어린이를 인솔한 어린이집 교사는 “생활 속에서 많이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등으로 인해 조기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안전의식을 키워주고자 견학을 실시하게 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통해 실제 재난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체험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조안전체험관은 거창군 유일의 안전체험교육장으로 가조면 복지회관 3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방침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