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학습동아리연합회(회장 장해주)는 지난 19일 거창군평생교육센터에서 2017년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2차 회의를 가졌다.
학습동아리연합회 임원진과 각 분과회장단과 평생교육센터 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학습동아리연합회의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방안, 우수학습동아리 모니터링계획, 분과별 연계방안, 제11회 거창평생학습축제 참여 방법에 관해 논의했으며, 참여 동아리에서 개진된 의견은 최종 회의를 통해 사업계획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는 학습동아리연합회가 더 단단하고 촘촘한 네트워크 학습공동체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거창군 학습동아리연합회는 2014년 40여 개의 학습동아리로 결성돼 평생학습러닝마켓운영, 평생학습박람회참석 등 지역 내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에 재능나눔으로 참여해 개인의 배움을 지역사회와 연계하고자 노력해왔다.
현재 거창군에 등록돼 있는 학습동아리는 110여 개로 문화, 예술, 언어, 공예 등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거창군은 39개의 동아리를 우수동아리로 지원해 학습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거창군 학습동아리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군민은 거창군 평생교육센터 평생학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전화 940-8822)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