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농협(조합장 신화범)은 8월31일 오후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북부농협 제5기 장수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제5기 장수대학 수료식은 지난 7월 6일 개강해 총 8회차에 걸친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친 98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농협중앙회 거창군지부장, 농정지원단장, 북부농협 전.현직 임원 및 관내 기관장, 장수대학동문회 회장, 1.2기 및 3기 여성대학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만학의 꿈을 키우는 어르신들의 장수대학 수료식에 축하와 격려를 했다.
교육과정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위한 웃음과 노래’ ‘ 우리의 삶과 행복’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자기개발과 사회 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만학의 꿈을 키우는 어르신들도 열성적으로 참여하는 알찬 교육이 됐다.
신화범 조합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하고 상대적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아름다운 삶을 위하여 보탬을 드리고자 시작된 장수대학이 학사과정을 모두 마치고 영예로운 수료식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농협은 이번에 수료하는 장수대학생들은 포함하여 500명의 대학생들을 배출함으로서 지속적인 지도사업을 통해 농협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