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지난 4월 9일~6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에 거창군 공 ․ 사립 유치원 교원들을 대상으로 몸살림(체육교육)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도교육감 2013-175호로 지정받아 몸살림 체술강사 신종권 씨를 강사로, ‘유아 ․ 교사들을 위한 신체운동 ․ 건강을 위한 몸살림 운동’이란 주제로 실시됐다.

 

몸살림 특수직무 연수는 ‘우리 인체 바로 알기’ 이론수업과, 허리가 원래의 모양대로 만곡을 이루게 해주는 기본 운동, 허리와 등을 세워 주어 척추가 정상의 S자로 만곡을 이루게 해주는 걷기 운동, 유연성 및 근육을 강화로 건강을 유지하는 몸살림팔법 등의 몸을 펴는 운동으로 실시됐다.

 

특히,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기본동작과 연계한 몸을 펴는 몸살림 운동은 유아의 건강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성인이 된 후의 신체활동과 건강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유아신체활동에 대한 바른 인식과 바른 교수방법을 정립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

 

우영혜 원장은 “유아들의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몸살림 운동 특수직무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원들의 유아 운동능력 발달 지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유아기 체육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