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두립)과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변민석)은 4~5일 양일간 경남 고성군의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에서 전문지식의 습득과 변화하는 교육환경 및 교육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일반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공동으로 실시했다.

거창․함양교육지원청 관내 일반직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행정직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 함양교육지원청 변민석 교육장은 청렴하고 올바른 공직자상을 확립하여 모든 공무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두 교육지원청은 2011년부터 3년째 직무연수를 공동으로 실시해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사립학교 행정직원까지 범위를 확대. 연수내용도 기존의 강의 일변도로만 진행하지 않고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 현장답사 및 거제포로수용소 방문 등 다양한 현장학습을 병행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이웃한 두 교육지원청이 직무연수를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우수한 강사진을 초빙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였으며, 양 교육지원청 간 상호교류를 통해 많은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함으로써 변화하는 교육환경 및 교육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제고의 좋은 기회가 됐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