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1월 1일 부터 3일 일정으로 꿈드림 문화체험 렛츠기릿 제주로의 문화체험 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는 평소 하고 싶었던 성산일출봉 일출보기, 승마체험과 올레길 탐방 등 제주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집을 떠나 자유스럽고 유쾌한 마음으로 호연지기를 길렀다.
상급학교 진학과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청소년들은 “성산일출봉 일출경험이 제일 기억에 남았고, 어색했던 친구들과 더 친해져서 좋았으며, 여행일정을 친구들과 조정하여 체험 장소․경로와 시간을 계획하면서 친구들과의 우정이 돈독해지는 경험이 좋았다”며, 또 “수학여행을 가는 또래친구들이 많이 부러웠는데 제주도와 대학교 탐방을 통해 삶의 동기부여를 받아서 미래가 밝아졌다”며 소감을 밝혔다.
거창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서 검정고시반을 운영한다.
학습지원, 상담(이루다/나는 내인생의 매니저), 건강검진 서비스, 특성화 프로그램, 자격증 과정, 자원봉사, 직업체험과 대학탐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940-3969)으로 전화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