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내륙철도 반드시 실현하겠다
4차산업 혁명시대, 도시재생사업 유치하겠다

 

▲출마 하려는 이유는.


 “저는 존경하는 군민들의 성원과 응원으로 거창군, 경남도 공무원으로써 지난 연말에 명예퇴직을 했다.


이제 고향으로 돌아와 고향발전에 내 모든 것을 바치고 싶어 출마한다. 잘 사는 거창건설을 위해 군민들과 매진하고 싶다.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한마음 공동체를 형성, 지역경쟁력 향상에 노력하겠다”

 


▲군수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군민들과 소통, 화합하고 도덕성과 윤리성을 갖춘 사람이 군수가 되어야 한다.
또 거창군을 가장 잘 알고 행정경험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지조와 소신, 강력한 추진력을 갖춰야 한다.”

 


▲주요공약은 뭔가?


 “먼저, 소통과 화합으로 군정현안사업인 거창구치소, 거창국제연극제, 가조온천관광지등을 조속히 해결하여 거창발전의 동력으로 삼겠다.


 둘째, 거창미래발전전략을 준비하는 선도지자체를 건설하겠다.
4차산업혁명시대, 아열대기후변화대비, 항노화산업을 신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키고,거창거열산성 국가사적지정, 행정역량강화로 모든분야에 전국 Top10지자체를 건설하겠다.


영호남을 관통하는 달빛내륙철도가 개통되는데 최선의 힘을 다하겠다.“

 (문재인 정부가 영호남 상생공약으로 채택하고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한 달빛내륙철도는 대구에서 광주까지 고령 합천 거창 함양 남원 순창 담양 등 9개 시군 191km를 잇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사업비만도 5조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 철도가 건설되면 대구에서 광주까지 1시간이면 주행이 가능해진다.)


 셋째, 일자리창출, 적극적인 출산장려시책, 귀농귀촌인구지원등을 강력히 추진하여 거창군의 인구가 더 이상 감소되지 않도록 하겠다.


 넷째, 군민 누구에게나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는 거창군을 만들겠다.
청소년, 만학도, 새로운 꿈을 찾아 도전하는 분들에게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성원하고 뒷받침하겠다.


 다섯째, 정부에서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거창군에 유치, 변모된 도시로 탈바꿈하겠다.


도시재생사업은 노후화된 도시를 바꾸고 공공임대 주택 확보, ​중소건설업체의 일자리 창출까지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시한 사업모델은 ​△주거지 재생형 사업(기존 주택 매입 후 공공임대주택으로 활용) ​△정비 사업 보완형 사업 (소규모 노후 주거지를 정비) ​△ 청년주택, 귀농단지 공급) ​△공유재산 활용형 사업(공공청사 등 공유재산을 활용) ​△기타 농어촌 복지사업, 혁신공간 창출 사업 등이다.


 여섯째, 공직자가 신명나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겠다.
승진, 전보, 적재적소배치등 공정한 인사를 하여 전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대한민국 남부내륙의 중심도시 거창을 건설하겠다.”


▲인사가 만사라는 말이 있다. 당선 된다면 인사 기준은.


 “능력 있고 군민으로부터 신뢰를 받는 우수공무원을 발탁하는 공정한 인사를 펼치겠다.”

 

▲거창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존경하는 거창군민 여러분! 저는 거창군수 선거 출마를 군민 앞에 엄숙히 선언합니다.


네 편 내 편 가르지 않고 함께하는 거창, ‘우리’ 라는 말이 조금도 부끄럽지 않은 진정한 거창의 군수가 되겠습니다.


거창 발전을 위해 새로운 역할을 하겠습니다.
그동안 거창의 현안, 거창의 미래를 많이 공부하고 많이 고민했습니다. 군민의 마음에서 군수의 길을 찾겠습니다. 군민의 뜻에서 거창의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구인모 출마예정자는 78년 거창군 가북면에서 9급공무원을 시작한 이래, 약 35년 공직자생활을 한 행정의 달인이다.


 그동안 경남도의 관광진흥과장, 문화예술과장, 복지노인정책과장, 기업지원단장, 안전총괄과장등 주요요직을 거쳤고 거창부군수(군수권한대행), 문화관광체육국장을 끝으로 35여년간의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지난 연말에 명예퇴직한 바 있다.


거창 군수권한대행기간동안 거창군정을 안정적으로 차질없이 수행, 거창군 현안파악과 이해, 군민들에게 화합과 소통으로 행정의 신뢰를 , 공무원들에게는 두터운 신망을 받은바 있다.


 지난해 6월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재직하는 동안, 국정과제인 가야사 조사.연구. 복원정비사업을 총괄하여 경남도가 전국을 선도했으며, 전국체육대회에서 17년간 전국상위성적을 거둘 수 있게 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기도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