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실내공연장・주차장 등 필요성 지적
도교육청, ‘적극 검토하겠다’밝혀

 

 

경상남도교육청은 3월 22일 오후 거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폐교된 위천중학교에 신설할 거창연극고등학교 교사 신축공사와 관련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도교육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거창연극학교 설계업체 관계자가 설계개요 및 기본 방향, 조감도, 평면도, 배치도 등을 공개하고 설명했다.

 

 

기본설계 개요는 거창군 위천면 모동길 11-15, 부지 1만6,497㎡에 본관동, 기숙사동, 특별교실, 도서실, 교사연구실, 게스트하우스, 학생편의시설, 관리행정시설, 급식실 및 다목적실 등 지상 3층 연면적 4,409㎡규모의 교육시설을 비롯, 대운동장, 야외공연장, 주차장, 생태마당, 화합마당 등을 갖추는 것으로 돼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주변 환경, 특히 소음을 고려해 영역 배치에 신경 썼고, 여름휴가철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연극고교에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실내 공연장을 비롯, 교사동 내 의상 제작실이나 조명 제작실, 무대 제작실 등 연극 소품을 제작하는 실습장이 없는 점, 연극 강사의 거주를 위해 게스트 하우스가 아닌 별도의 기숙사가 필요하다는 점,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해 확충해야 한다는 점, 학교진입도로 확충 필요성 등을 지적 건의했다.


이에, 설계업체 관계자는 "설계변경 등의 건의사항은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했다.


또, 도교육청 관계자는 “실내 공연장은 거창군과 협의해 마련할 계획이며, 현재 확보된 예산범위 내에서 일단 사업을 추진해 개교를 하고, 추가 예산이 필요한 부분은 차후에 용도변경과 예산확보 절차를 통해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