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6월 7일 다목적강당에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 및 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졸업대상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청년취업을 위한 고용노동부의 단계별 맞춤 취업지원서비스로,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1단계 취업상담과 직업심리검사로 시작해 2단계 직업훈련상담 및 참여, 3단계 취업정보 제공 및 이력서 작성, 면접 클리닉까지 취업을 위한 종합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단계별로 참여수당, 직업훈련수당, 구직활동수당을 지급하여 참여자는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에게는 장기근속과 목돈 마련의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지 않아도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이 가능하며, 사업 참여자는 기업과 정부의 취업지원금을 포함해 2년 근속시 1,600만원, 3년 근속시 2,400만원의 만기공제금을 수령할 수 있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16년 11월 1일 고용노동부 유관기관인 ㈜잡인피플컨설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학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며, 구직을 위한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정기 총장은 “청년고용정책의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