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7월 12일 방과후 학교 업무담당자와 외부강사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컨설턴트, 외부강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방과후 학교 연수를 실시했다.


수요자가 만족하고 사교육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거창교육지원청은 특기·적성과 교과 프로그램, 토요방과후학교와 초등돌봄교실 등 다양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과후학교 컨설팅과 외부강사 및 업무담당자 연수를 받는 등 수요자와 외부강사가 만족하는 방과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 강사는 도교육청 김동욱 장학사가 ‘방과후학교 이해도 제고 및 청렴도 향상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교육가족이 신뢰하는 청렴한 거창교육을 달성하고, 경남교육의 청렴정책 및 청탁금지법 안내로 업무담당자와 외부강사의 청렴에 대한 인식 및 청렴도를 향상 방안에 대해 열강을 해 주었다.
 

방과후 학교 업무담당자와 외부강사들이 방과후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경남방과후학교 운영 기본 지침, 업무담당자의 자세, 외부강사 청렴매뉴얼 안내, 질의응답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 박종철 교육장은 “방과후 학교에 참여해 주시는 업무담당자와 강사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함께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신장하는데 실직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자기 성찰과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