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구인모)은 7월 20일(금) 거창문화원에서 평생학습참가자들이 배운 것을 함께 나누는 평생학습으로 배우GO, 나누GO, 즐기GO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평생학습 재능기부 행사는 성인문해학습자와 학습동아리 참여자 390명이 참여해 지역사회에 함께 나누고자 하는 재능나눔 공연과 성인문해학습자의 영화관람으로 진행됐다.


 한국승강기대학과 블로그 기자단에서는 사진작가가 돼 참가자들의 모습을 담아 인화해 제공했고, 이혈봉사단은 이혈봉사를, 한국꽃차협회에서는 형형색색 꽃차시음회를 제공했다.


 본 공연에서는 거창대학 아동보육복지과 학과장 장남서 교수의 웃음 힐링 공연을 시작으로 난타, 청소년 방송댄스, 오카리나 연주 및 색소폰연주 등 다양한 학습동아리 활동의 결과가 무대공연으로 펼쳐졌다.


 구인모 군수는 “오늘 짧은 행사로 평생학습의 성과를 다 나누지 못하지만 평생학습이 개인의 도약은 물론이고 더불어 지역사회를 성숙하게 하는 핵심이며 끊임없는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도구다.”고 말했다.


 거창군 관계자는 “학습동아리 연합회를 중심으로 평생학습이 개인의 학습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평생학습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능기부 활동에 관심 있는 군민은 거창군 평생교육센터 평생학습담당(055-940-88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