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1월 1일~2일 까지 이틀간 청소년 행복캠페인의 일환으로 2018년 한 해 동안 방과후아카데미를 지원해 준 기관·단체 29곳에 청소년들이 만든 청귤청을 전달했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상남도 청소년 기관·단체가 2016년 10월에 협약식을 맺은 청소년지원사업으로, 청소년 스스로 감사 나눔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 실천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마워YO’의 Y는 YOUTH(청소년), YES(긍정) 등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은 ‘감사나누기, 행복 더하기’이다.


 이번 ‘한 해 동안 고마워YO’ 프로그램은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프로그램, 물질,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준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만든 청귤청을 전달해 청소년 행복캠페인인 감사나누기, 행복더하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거창군청 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