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12월 4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 ‘2018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우수 참여청소년 시상식’에서 배민준(창남초 5. 위 사진 원내)군이 ‘인증 프로그램 참여청소년 사례공모(참여 수기)’에 당선돼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배 군은 자기개발을 위해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특히, 국가 인증프로그램(제4815호 왼손오른손 스포츠스태킹교실)에 참여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울러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한 국가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이 작년 우수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거창군청소년수련관은 ‘나도 마술사 마술을 걸어봐(제3317호)’, ‘손으로 말해요 창의클레이아트(제3537호)’, ‘스팀으로 후끈! 창의 건축교실(제5247호)’, ‘이야기로 풀어내는 상상도시(제5248호)’, ‘왼손오른손 스포츠스태킹(제4815호)’, ‘우리지역 힐링프로젝트 공중화장실이 달라졌어요(제4722호)’ 등 국가 인증프로그램을 6개 보유해 운영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끼와 잠재능력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