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1월 30일 위천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위천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며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조점형 위원장에게 감사를 전하고, 새로 취임하는 강신훈 위원장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임하는 조점형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원학골을 아끼고 사랑하는 애향정신으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주민자치 업무에 임해 더불어 사는 위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제8기 위천면 주민자치위원들도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단합된 원학골의 힘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신임 강신훈 위원장은 “선대 주민자치위원들의 봉사정신을 본받겠다”며, “서덕들, 수승대, 금원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질 좋은 농산물 생산은 물론, 매력있고 품격있는 관광지의 특성을 십분 살려 행정에 의지하지 않고 주민 스스로가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는 지방분권 시대 선도적인 위천면을 만들어 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8기 위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지역 특화사업으로 중앙소공원(위천면 남산리 308-2) 일원에 해바라기 군락지를 조성하고 해바라기 개화시기에 맞춰 향토음식점 및 농산물판매소를 개시하는 등 새로운 지역축제와 볼거리를 제공하는「위천 관문 마을공동체 공동텃밭 조성사업」을 지역 특화사업으로 심의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