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초등학교(교장 김칠성)는 지난 29일 발명교육연구(시범)학교 운영과 관련해 ‘가족과 함께 떠나는 발명나라’라는 주제로 토요패밀리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3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가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여러가지 발명품에 대한 소개와 발명의 10계명에 대해서 알아봤으며, 발명공작활동으로 줄타기로봇, 버튼열쇠고리 만들기 등을 같이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간의 유대감을 키워나가기 위해 매월 거창초에서 실시하는 토요패밀리데이 프로그램 중의 하나로, 학부모들께 발명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여주기 위해 실시됐다.
학부모 변은숙씨는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로봇을 조립하면서 길러지는 집중력도 좋았고, 아들하고의 시간이 너무 좋았다. 기대이상의 느낌과 기쁨을 안고 간다”고 말했다.
또, 김기형(4학년) 학생은 “발명의 10계명을 알게 되었고, 오르미로봇을 만들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토요패밀리데이를 하니 엄마와 더 가깝게 된 것 같다” 고 말했다.
거창초등학교는 2012~2013년도 발명교육연구(시범)학교를 운영중인데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과 함께 꿈과 희망 미래를 열어가는 학생이 되도록 앞으로도 토요패밀리데이를 비롯해 다양한 발명교육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