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초등학교(교장 김칠성)는 지난 4일 ‘사이버 영어동화마을’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영어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한 ‘영어독후감쓰기대회’ 결과를 발표했다.
평소 거창초등학교는 글로벌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그 활동의 하나로 지난 5월 6일 부터 ‘사이버 영어동화마을’ 학교홈페이지에 레벨벨, 과목별 학습주제와 연결해 영어독서가 가능한 사이트 구축을 운영중이며, 개개인의 영어수준에 맞는 260여권의 영어동화책(step1~4)을 구비해 놓고 있다.
이번 ‘영어독후감쓰기대회’는 ‘사이버 영어동화마을’의 ebook과 260여권의 영어동화책을 읽고 3~4학년은 영어카툰, 5~6학년은 영어독후감상문형식으로 자신의 감상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중학년부 최우수상은 이예린, 고학년부 최우수상은 김명준 학생이 수상했고, 중학년부 우수상(홍민영, 송연홍), 중학년부 장려상(김세림, 전민선, 고예린, 김은주), 고학년부 우수상(한가영, 김대상), 고학년부 장려상(김수연, 이한비, 문준호, 한선영)을 각각 시상하였다.
이번 ‘영어독후감쓰기대회’는 영어독서문화확산에 기여하고 영어글쓰기를 통한 논리적 사고력을 신장하는 계기가 됐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