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길)는 11월 11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2019년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을 비롯해 400여 명의 읍민이 모인 가운데, 1부 기념식, 2부 2080건강체조 교실 팀, 트롯장구 팀, 국악교실 팀, 시니어 라인댄스 팀, 노래교실 팀 순으로 흥겨운 공연이 이어졌다.
문화원 로비에는 캘리그라피 교실의 수강생들이 그간의 실력을 뽐낸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됐고, 행사 중간에는 초청가수 공연과 이종수 노래교실 강사의 피날래 축하공연까지 더해 흥겨운 잔치가 됐다.
김병길 위원장은 “오늘 자리를 빛내주신 내빈과 읍민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기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평가하고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내실있게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영수 거창읍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를 위해 힘써준 주민자치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간 배움의 노력과 결과를 무대에서 맘껏 펼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읍민들이 수준높은 문화생활을 공유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7기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올 한해 주민서비스의 날, 웅곡천 환경정화활동, 삶의 쉼터 무료배식봉사, 독거노인 반찬배달사업, 무궁화동산 가꾸기, 자매결연 교류 등 읍정발전과 참된 주민자치 실현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더욱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