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가조초등학교(교장 고수석)는 지난 1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녕군 부곡하와이 워터파크 및 얼음조각 공원에서 여름방학 중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부곡 하와이 현장체험학습은 전원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폭염의 절정기인 8월에 더위를 잊기 위한 것으로, 물놀이 체험학습에 앞서 물놀이 시 지켜야 할 안전규칙 등을 배우며 물놀이 할 때의 안전한 행동과 위험한 행동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했다.
실내 ․ 외 슬라이드 탑승과 유수풀 체험을 통해 물놀이와 다양한 활동에다, 얼음조각 공원의 다양한 얼음조각 작품을 관람하며 시원한 여름을 즐겼다.
이날 학생들은 다양한 코스를 돌며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고 얼음조각을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정동환 교감은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를 함으로써 교우관계가 더 친밀해질 수 있었으며 물놀이 안전규칙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3학년 이동혁 학생은 “날씨가 더워 집에서도 땀이 많이 나고 놀기 힘들었는데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며 살이 까맣게 타는지도 모르고 신나게 놀 수 있었다. 친구들이 미끄럼틀 타는 순서를 양보해줘서 고마웠다. 다음에 꼭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물에 대한 공포를 없애고,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건전한 여가생활을 누리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