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매출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1월 11일 부터 ‘제3차 제로페이 인증샷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 11일~21일 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제로페이 이벤트는 소액의 물품을 판매하는 가맹점을 고려해 금액 합산 이벤트로 진행되며, 합산금액이 5만 원 이상인 경우 ‘거창사랑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제로페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제로페이로 결제 후 결제내역과 승인번호(일련번호)가 명시된 화면을 캡처 또는 촬영해 거창군 홈페이지(군민참여⇢제로페이 사용후기)에 등록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 및 수령 안내는 이벤트 종료일로부터 2일 이내 해당자에 한해 개별 문자로 알려준다.


이벤트 참가로 지급되는 거창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거창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덧붙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는 거창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은 11월 현재 20억원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가맹점 역시 1,600개소로 증가해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 및 소비촉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타격을 입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거창군민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제로페이 인증샷 이벤트와 거창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등 소비촉진 분위기를 꾸준히 조성해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미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제로페이 이벤트에는 1,000명의 군민이 참여해, 이벤트 기간 동안 제로페이 가맹점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제로페이 가맹점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