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문화 창출과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9월~11월까지 ‘한마음도서관 하반기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마틴's English’는 영어 초급자를 대상으로 영어회화뿐만 아니라 보드 게임 등을 통한 마틴 선생님의 쉽고 재미있는 영어강좌를 접할 수 있다.
‘고전향기 가득한 수요 인문’은 고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인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모여 고전과 인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역’은 음양오행과 대우주의 이치를 깊이 있는 강의로 알아보며, ‘창의블록 놀이’는 3~5세 유아와 그 부모를 대상으로, 수강 경험이 있는 기존반과 처음 신청하는 신규반으로 나누어 중복되는 강의를 없애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문화강좌 신청 접수는 오는 8월 20일 오전 9시~28일까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온라인 신청방법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접속 → 문화행사 → 문화강좌접수 → 강좌신청 → 명단확인 절차를 거치면 된다.
단, 인터넷을 사용하시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주역’ 강좌는 도서관 2층 행정실에서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화요일 저녁 7시에 운영되는 ‘주역’과 수요일 저녁 7시에 운영되는 ‘고전 향기 가득한 수요인문’은 평소 문화강좌를 접하고 싶어도 기회가 없었던 직장인들의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마음도서관 행정실(940-8470)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