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길)는 11월 13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3/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반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자체평가하고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제8기 주민자치위원 구성을 위한 연임 신청(11월 16~17일) 및 신규위원 모집 공고(11월 말) 등을 안내했다.
올해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코로나19로 주요 행사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을 전면 중단했고, 행사 대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안내, 마스크 배부작업, 어려운 이웃 반찬배달 등 봉사활동에 주력했다.
유태정 거창읍장은 인사말에서 “거창읍 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는 위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주민자치의 비중과 역할이 점점 커지는 만큼 거창읍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자치의 중심적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병길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연초 계획했던 많은 일들을 못하게 되어 아쉬움이 많다”며, “힘든 상황에서도 많은 봉사활동을 도와준 위원님들께 감사드리고, 장기화된 코로나 시국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돼서 반갑다”며 안부의 인사를 전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