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 유란정 교사가 지난 21일 유치원 교사 학습활동 연구대회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이 대회는 유치원 교사의 학습활동 지도 능력 향상 및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교육행사로, 거창·함양·합천·산청군, 진주시 5개 시·군에서 예선을 거친 6명의 교사가 본선대회에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는 경남도 교육청 교육지원과장과 장학관,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심사위원과 6개 지역의 교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수업 설계의 이론과 실제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거창지역 유치원 교사 대표로 참가한 거창유치원 유란정 교사는 유치원 수업활동 유형 중 유아와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위한 이야기 나누기로‘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요’란 주제의 횡단보도 건너는 방법 이야기 나누기, 모둠 토의로 이루어지는 횡단보도 체험활동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유아들에게 교통생활과 관련된 기본 지식 습득 및 체험활동으로 교통안전 의식에 대한 태도 형성을 도울 수 있는 수업, 유아중심의 확산적인 적절한 발문사용으로 좋은 호응과 결과를 얻었다.

 

그동안 좋은 수업준비를 위해 노력한 유란정 교사는 학습활동 연구대회를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의 역량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돼 유치원 수업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