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3월 15일 ‘온라인 강사 역량강화 교육’ 수료식을 줌(ZOOM)을 통해 개최했다.
코로나19 및 평생학습 운영 체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평생학습 강사를 대상으로 7회 차에 걸친 온라인 강사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해 45명이 수료했다.
온라인 회의 방식인 줌(ZOOM)을 활용한 이번 교육은 강사-학습자 간 원활한 소통으로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를 이해하고, 온라인 실전 강의 스킬과 줌·온라인 툴 활용법을 익히는 교육으로 거창군의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주 강사들의 수료를 통하여 거창군 온라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마련에 큰 역할을 하게 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코로나로 인해 평생교육이 많이 침체되어 있었는데, 온라인 교육으로 유익한 강의 기법을 익힐 수 있었다”며, “새로운 교육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줌(ZOOM)을 통한 수료식도 재미있는 교육과정이었다”고 말했다.
거창군은 온라인 강사역량 강화교육 과정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과 증설 요구에 따라 오는 3월 22일~4월 12일 까지 3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평생학습관련 강사는 거창군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 인구교육과(☎055-940-8825)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