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3월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된 43개 동아리 대표를 대상으로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 한해 군의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면서 올바른 보조금 집행 방법을 교육하여 청소년들이 자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동아리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동아리 필수 참여 행사 안내와 보조금 집행 절차, 예산집행 항목 및 서류 작성 실습,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과 진행으로 청소년들이 사업의 큰 흐름을 쉽게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동아리는 5월~12월 까지 온라인으로 거창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특기를 계발·체험하고, 다양한 끼와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청소년 활동이 다시금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까지 2021년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및 접수를 진행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43개 동아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동아리로부터 4월 초까지 보조금 교부 신청을 받아 총 3천83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