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장권택)는 지난 20일 가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군내 남.여 협의회장을 비롯, 전 읍.면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매월 거창읍에서 가졌던 자원봉사협의회 월례회의(이하 월례회의)는 올해는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키로 했으며, 이날 회의는 가조면 자원봉사회(회장 이재현, 박경자)주최로 진행됐다.
순회 월례회의 취지는 자원봉사협의회 회원들만 참여하던 회의에 자원봉사센터, 읍.면 복지담당과 간담회를 같이 하면서 자원봉사협의회에서 하는 일을 알리고 정보공유를 통해 내실있는 협의회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시행케 됐다.
금일 월례회의에서는 각 읍.면 임원진들의 포부와 지난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실적평가, 도움이 꼭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하는 방안, 2013년 추진계획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가조면 자원봉사회 지난해 실적으로는 지붕개량 2가구, 좌변기 설치 15가구, 도배 3가구, 떡국 28가구 지원, 3.1문화제. 8.15 가조향우회. 실버축제 행사지원 및 팔순잔치 개최, 김장 25가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박노해 가조면장은 "평소 생업이 있는 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는 자원봉사활동에 존경을 표한다"며, "자원봉사가 활성화되지 않은 사회인식에서 주위의 참여를 많이 이끌어내어 다양하고 넓은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협의회의 발전된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