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태정, 손재호)는 12월 14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2층 읍장실에서 나눔과 후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민간 자원 거창축산 안철중 대표, 거창농산 홍순덕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당초 대면회의 개최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비대면 회의로 전환했으며 안건은 서면으로 대체했다.


서면 안건으로는 공유냉장고 활성화 방안 논의, 2022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사업계획 안건이었으며, 보다 나은 거창읍을 위해 SNS 등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을 마련했다.
     
유태정 협의체 공공위원장은 “변함없는 열정을 가지고 올 한해도 온봄 공동체 사업과 도비 특화사업 ‘이제는 웰에이징 시대!!’ 사업을 통해 시간과 마음과 몸을 다해 거창읍 복지사각지대 구석구석 도움을 주셔서 참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열정을 가지고 거창읍 지역복지 발전과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재호 민간위원장은 “2021년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변화된 환경에 맞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비대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의 접근과 발굴에 힘썼다”며, “2022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사업 등의 추진을 통해 역동적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