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F.O.T’는 지난 2일~12일까지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청소년프로그램에 관한 모니터링 활동을 했다.
이번 모니터링 활동은 크게 ‘프로그램 모니터링, 수련관 이용자 대상 만족도 조사, 청소년 욕구조사’로 나누어 조사됐으며, 청소년수련관 시설 모니터링 또한 함께 진행됐다.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은 ‘클레이아트 자격증 과정, K-POP방송댄스, 힐링사운드 기타교실’ 등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이용 청소년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고, 수련관 내 시설 점검 및 이용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하는 등 청소년 프로그램과 청소년 시설 전반에 걸쳐 평가·자문하는 활동을 펼쳤다.
또, 관내 중․고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욕구조사를 하는 등 청소년의 입장에서 모니터링하고 프로그램 기획․평가 전반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을 위한 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박혜원(대성일고 3학년)양은 “ ‘F.O.T’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 프로그램과 시설의 주체로서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을 전달해 이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F.O.T’가 작성한 모니터링 활동지는 해당 청소년지도사에게 전달되어 향후 프로그램 기획 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청소년운영위원회 F.O.T에게 피드백 할 예정이다.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거창관내 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거창군청소년수련관(940-8700, 8715~18)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