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흥사단(대표 이응훈)은 2022년 거창군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관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6월 7일~7월 27일 까지 ‘손으로 만드는 세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손으로 만드는 세상’은 거창군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의 기회제공과 함께  자기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라탄공예와 가죽공예 2개 과정을 개설했으며 ,각 과정별로 8주차로 진행했다.


라탄공예 과정은 등나무 줄기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드는 공예로 등나무 줄기의 탄성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법으로 우리 생활에 필요한 티코스터, 채반, 컵홀더, 전등갓, 원형 토드가방 만들기 등 생활 소품을 만들었으며, 가죽공예는 가죽의 기본 성질 및 도구에 대한 이론 수업과 함께 직접 가죽 재단 및 커팅, 각인 찍기, 염색하기, 바느질 구멍 뚫기 등 다양한 기법을 직접 배우면서 가죽 키링, 카드 지갑, 사각 파우치, 클러치백 등의 수준 높은 작품들을 만들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지인의 소개로 수업에 참여했는데 처음에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내가 만든 게 작품이 되는 걸 보니 너무 뿌듯함을 느낀다며 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흥사단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취미를 경험하며 자신만의 작품을 하나씩 완성해가며 성취감도 가질 수 있어 수강생들 모두가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었다”고 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