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최해범)은 지난 16일~18일까지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카네기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카네기 리더십 캠프는 올해 대표브랜드사업 교양 및 전문가 특강 1회 차로 경남카네기연구소를 초청해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이란 주제 로 진행됐다.

 

카네기 리더십 캠프는 학생들이 많은 발표와 협력, 토론 프로그램을 통 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많이 제공되어 자신감을 회 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새로운 집단에서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우호 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인간관계 원칙들을 제시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취업과정에 필요한 면접, 그룹토론 등에 강점을 가질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자신감 있고 유연한 태도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표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반복적으로 연습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데일 카네기 트레이닝’은 전세계 86개 국가에서 34가지 언어로 진행되 고, 수료자가 800만명을 넘어선 100년 전통의 훈련프로그램으로 주로 리더십과 좋은 인간관계 형성을 교육하며 수료증은 미국 1200개 대학 에서 교양과목 학점으로 인정된다.

 

최해범 총장은 “대표브랜드사업 전문가특강을 시작으로 학생들을 위한 자기개발 및 진로개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