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30일 200여명의 관내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공개수업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공개수업과 학부모 연수는 유아의 발달과정과 특성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부모에게 수업 방법을 알려 집단생활 속에서 유아 개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가정과 유치원이 교육의 방향을 함께하여 동반자 관계를 유지키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 공개수업 시간에는 연령별로 나뭇잎 왕관 만들기(만3세), 곡식 마라카스 만들기(만4세), 단풍잎 목걸이 만들기(만5세)란 주제로 유아들이 부모님 앞에서 선생님과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

공개수업이 끝난 후 학부모들은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의 과정을 알 수 있어 좋았고, 유치원에서 아이가 어떻게 생활하고 선생님과 상호작용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었으며, 유아들이 함께 의논하고 대화하며 작품을 만들고 그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의사소통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또, 이국희 진영 한서병원 원장의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자녀양육’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 원장은 “뭐든지 열심히 하는 아이가 건강하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부모가 본보기가 되어야 훌륭한 자녀를 기를 수 있다”고 강연해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