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은 30일 거창유치원 강당에서 유치원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3. 유치원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전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이날 연수는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의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자녀양육과 유아교육에 관한 이해를 돕고자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올해는 진영한서병원의 이국희 원장을 강사로 초청, “정신과 의사가 말해주는 자녀 양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초기아동기부터 단계별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올바른 자녀 양육법을 정신과전문의의 눈높이로 하나하나 풀어 놓아 자녀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솔류션을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연수 참석 희망도가 매우 높았으며, 학부모들에게는 보물 같은 소중한 정보가 되었다.

 

이국희 원장은 “뭐든지 열심히 하는 아이가 되기 위해서는 인생에 있어서 초기 중요한 여러 단계를 잘 거쳐야 만이 가능한데 이러한 인격이 그냥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전 단계를 훌륭히 자라온, 또는 적절한 양육의 결과”라며, 영아기, 초기아동기, 후기아동기, 학령기의 각 단계별 아동의 특성과 행동요인을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유아의 존재감 및 존중감 향상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나아가 학부모와 자녀간의 인간관계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나같이 입을 모았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