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위천면 주민자치회(회장 유정연)는 12월 1일 위천면 어울림마당에서 주민자치회 위원, 마을이장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2022년 주민자치회 자체사업으로 추진됐으며, 주민자치회 공동 텃밭에서 9월에 위원들이 직접 파종한 배추를 수확해 배추절임과 양념까지 모든 과정을 위원들이 손수 정성을 들여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행사에서 만든 김치 300포기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위천면 내 홀로 사는 어르신, 장애인가구 등 19개 마을 총 50가구에 전달했다.

유정연 회장은 “갑작스레 찾아온 한파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김장 나눔뿐만 아니라 모든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복 위천면장은 “주민자치회의 자발적인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면민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위천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주도로 결성된 온마음사회적협동조합과 연계해 2023년 주요사업으로 ‘골목길 소화전설치사업’, ‘재활용클린하우스설치사업’ 등 주민생활‧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