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 군민 100명에게 거창사랑상품권 증정
거창군은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12월 16일 부터 온라인 군민투표를 진행한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뜻한다.
군은 군민 불편사항을 해결한 공무원을 우대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매년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군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심사의 공정성을 제고하고 적극행정에 대한 군민 공감대 형성 향상을 위해 ‘온라인 군민투표’를 도입했으며, 상반기에는 군민 1,80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온라인 투표는 12월 16일~20일 까지 5일간 실시하며, 참여방법은 거창군홈페이지 군민참여→군민의 소리→설문조사 항목 중 ‘2022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군민투표’에서 적극행정으로 추천된 총 9개 사례를 대상으로 군민이 직접 체감한 우수사례 2건을 선택하여 투표하면 된다.
군은 온라인 군민투표 결과와 군민 체감도, 창의성, 난이도, 전문성 등을 심의한 내부 심사 결과를 종합해 12월 중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군 공직자들의 노력의 결실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설문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휴대전화인증 등 간단한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거쳐 군민 100명에게 모바일 거창사랑상품권(1만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