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수련관(관장 이경기)은 지난 2일 거창군청 앞 로타리에서 학교 폭력 예방 '내 친구 분홍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내 친구 분홍이' 는 청소년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갖기 위해 10명의 홍이 기획단 친구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캠페인이다.
홍이 기획단은 지난 10월 부터 홍이 팔찌 공모전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들의 학교 폭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이날 캠페인에는 200여명의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아낌없이 주는 나무' 라는 학교폭력 예방서약을 통해서 청소년 스스로 학교 폭력에 대처하는 자세와 마음가짐을 새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홍이 팔찌를 통해서 친구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표현했다.
또, 홍이와 함께하는 프라미스 콘서트(Promise concert)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의 따뜻한 메시지를 함께 전했으며, 홍이 기획단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 를 완성 시킨 후 액자로 제작하여 관내 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거창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바르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