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수상)는 3월 7일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 소회의실에서 읍면 민간위원장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9기 읍면 협의체를 이끌어 갈 민간위원장 대표로 정기석 거창읍 민간위원장이 선출됐으며, 읍면별 2022년 마을복지사업 추진 성과와 2023년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활동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2022년에는 읍면 협의체 중심의 공유냉장고가 전 읍면에 설치 운영되는 큰 성과를 거둬 이를 지속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주민이 행복한 거창군 만들기와 지역 내 소통과 관심도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각 읍면에서 협의체 위원으로서 적극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유수상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읍면 협의체가 행정과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의 가교역할을 하고 지역 내 복지자원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특화사업 추진과 복지 사각지대 및 지역자원 발굴 등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민관협력을 통한 주민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