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행복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3월 16일~24일 까지 7일간 ‘해피맘 태교·출산교실’ 수강생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태교·출산교실은 태교·산후요가와 손바느질 감성태교교실로 상·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이며, 하반기 수강생은 8월 24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태교·산후요가교실은 순산과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는 태교요가와 우울증 감소, 체중조절, 혈전증 예방을 도와주는 산후요가를 동시에 진행하며, 신청대상은 보건소 등록 임산부 중 16주 이상 안정기 임신부부터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이다.

손바느질 감성태교교실은 태아와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도록 도와주는 태교로 토끼 짱구베개와 애착인형 만들기 패키지 제품을 제공해 대면 및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며, 신청은 보건소 등록 임신부 모두 가능하다.

대면 수업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임신부 등을 위해 마련된 손바느질 비대면 수업은 손수제작(DIY) 재료와 설명서·QR코드 동영상을 통해 자택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집 인원은 △태교·산후요가교실 20명 △손바느질 감성태교 대면교실 15명 △손바느질 감성태교 비대면교실 45명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수업에 적극 참여해 건강한 출산과 산후조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신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