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한국승강기대학교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LINC)(단장 황수철)과 한국승강기설치협의회(회장 황재윤)는 지난 12일 산학협력 인프라 확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가족회사와 졸업생과의 현장실습, 취업연계, 현장 맞춤형 연수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에 관한 협력 방안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수 가족회사와 한국승강기대학 졸업생과의 취업 연계, 재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술연수 과정 공동 개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승강기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대학생들의 승강기 설치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우수 승강기 설치기업과의 취업연계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 인력난 해결 및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 한국승강기대학교 박성종 총장은 승강기 기업인 OTIS아시아의 본부장 및 인사담당부서장을 포함한 5명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OTIS아시아본부는 동남아시아 6개국(싱가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을 관장하고 있는 본부로, 이번 MOU 체결로 향후 동남아시아 6개국은 한국승강기대학교 졸업생들의 주요 해외취업 루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날 MOU 체결 이후 OTIS아시아 본부장 및 실무자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취업에 대한 비전을 심어줬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