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립거창대학은 3월 29일 학내 다목적강당에서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학생 SNS 홍보단 임명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대학의 폭넓은 홍보와 소통으로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학생 참여 활동을 통해서 대학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3월 7일부터 공개 모집을 통해 지원자 접수와 면접심사를 거쳐 3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4월부터 12월까지 SNS를 활용한 대학 홍보 활동과 대학 혁신을 위한 정책 및 아이디어 발굴 등의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19년부터 학생 SNS 홍보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직접 개성 넘치는 끼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은 컨텐츠들을 자체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발된 30명의 학생에게 임명장 수여식과 SNS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대경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방송영상과 이종면 교수를 초청하여 SNS 실무교육을 주제로 카드뉴스 만들기, 이목을 끄는 사진과 문구 배치법, 유튜브 영상 제작, 자막 편집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종두 총장직무대리는 “대학생만의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시각을 담아 주도적으로 대학을 홍보하고 대학의 혁신을 위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